본문 바로가기
가 볼만한 곳

아이슬란드혼자여행 D+1 : 바이야린스 베즈티 (베스투필수르, 아이슬란드핫도그)

by 별명모하지 2024. 2. 18.
728x90


실여행일 : 2024.1.23.

식사후, 소화도 시킬 겸 좀 걷기로 한다. 그래서 바다를 따라서 걷는다.

식사후 걸어온 길, 참 비효율 적으로 걸었다.
하르파, 가장 현대적인 건축물. 이 나라는 지형이 불안정해서 건물을 높게 지을 수가 없다.
멋진 만의 절경
돌 탑을 세우고 소원을 비는건 전세계가 공통인가 보다.
썬 보이저. 사진찍는 포토스팟이라고 하는데, 경치가 멋지지 이 구조물은 글쎄.... 난 별로....

 
사실 소화시키기 위해 걷기 시작한건,,, 여기서 꼭 먹어봐야 한다는 핫도그, 바이야린스 베즈티 를 먹기 위해서 였다.

항상 줄이 길게 늘어서 있다는 핫도그 집인데, 비수기여서 그런지 사람이 없다 ㅎㅎㅎ
미국인들에게도 인기있는 집이라 좀 있다 보니 사람이 끊이지 않고 오긴 한다.
진짜 별거 없어 보이는 비주얼. 이게 11,976원이다. 정말 미친물가.

여기서 꼭 맛봐야 한다는 그 유명한 핫도그... 배는 아직 안꺼졌지만 사 먹어 보았다. 별로 맛있다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그러나 나중에 알게 된 거지만, 이게...... 중독성이 있다. 결국,  이 핫도그 맛이 그 이후 남은 여행 일정에서 나의 주식이 되어주었고, 한국에 와서도 맛을 잊지 못해 일주일에 한두번씩 계속 해 먹고 있다 ㅋㅋㅋㅋ.... 절대로 계속 사먹진 말고, 여기서 맛을 익힌 다음에 재료를 사서 해 먹으면 된다. 
 

숙소로 다시 향하면서 둘러본 레인보우스트리트
할그림스키르캬를 배경으로도 한 컷!

 
보너스마트에도 들른다. 라면, 컵밥, 햇반등 먹을건 많이 챙겨왔기에 별로 살건 없다. (그러나, 혼자여행이라 주로 호텔에서 묵다보니 한국에서 챙겨왔던 먹을 것들은 짐만 되었다 ㅠㅠ)
핫도그번, 바이야린스 베즈티의 특제소스, 핫도그 속에 들어가는 길다란 햄. 아이슬란드에서만 먹을 수 있다는 스퀴르(그냥 좀 더 꾸덕한 요거트임), 그리고 물인줄 알고 산 탄산수 ㅋ... 이렇게 사 들고 숙소로 들어간다.

요게 그 유명한 스퀴르. 나의 입맛엔 글쎄.....

 
오후5시쯤 되니 해가 진다. 그러나 시차때문인지 설렘때문인지 피곤한데도 잠은 안온다. 밤에 나가볼까 하다, 그냥 누워서 책을 봤다. 그러나 이게 가장 실수... ㅠㅠ. 
왜냐면 여행 일정중 밤 날씨가 좋은 날이 이 날 뿐이었다. 이 날 오로라 헌팅을 했어야 했다. ㅠㅠ